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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을 보내며 온 현타카테고리 없음 2024. 5. 7. 11:14
SNS상으로는 화려해 보였던 듯 하다.맛있는 음식, 레터링 케이크 업무적 성과 그런데 개인적으로 생일축하 연락을 받거나.. 내가 선물을 주면서 챙겨줬던 사람들에게는 연락을 많이 못받았던 듯 하다.인스타그램에 생일이라고 올렸음에도 개인적으로 연락온 사람은 생각보다 별로 없었네 .. 연휴라서 바쁠순 있는데 .정신 없을수도 있고 ..그래도 그 와중에 챙겨주는 사람들은 있는거다.잊지 않고 기억해야겠다. 내가 ... 잘 살지 못한걸ㄲㅏ 싶은 생각도 드는 생일이다.결국 한나 또한.. 의무감으로 축하해준 느낌이고. 물론 바쁜일이 있는건 이해하지만.그냥.. 정리하게 되는 느낌이다. 이번 생일로 인해서.나에게 진심이이었던 사람들과 아닌 사람들로 나뉘는거지 뭐. 본인이 힘든 사정과 일정이 있더라도 말이라도 챙겨주는 사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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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 3. 관심 - 이유 - 욕구 - 액션카테고리 없음 2024. 4. 30. 09:58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글 읽기: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2.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3. [ 📫 관심 끌기 ▸ 이유(이득) 제시 ▸ 욕구 자극 ▸ 액션 유도 ] AIDA: Attention-Interest-Desire-Action 전통적으로 광고나 카피라이팅에 적용되는 원칙인데요. 고객의 “관심을 끌고 -> 흥미를 유발하고 -> 욕구를 자극하고 -> 행동을 유도"하라는 말입니다. 이 각 단계를 최대 2-문장으로 표현해, 짧고 매력적인 콜드 메일 메시지를 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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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 2. 산타가 되어보세요.카테고리 없음 2024. 4. 30. 09:57
하루에도 수십개의 새로운 메시지가 쌓이는 메일함 속에서,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글 읽기: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2.[ 📫 OOO에 대한 이 아티클 읽어 보셨나요? ] 고객을 더 잘 알수록, 어떤 주제가 관심을 끌지 더 분명해집니다. 그래서 이 콜드 메일 형식 역시 리서치가 필요한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흔히 말하는 ‘낚시성' 제목으로 속이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실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찾아 선물하듯 제공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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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메일 작성하기카테고리 없음 2024. 4. 30. 09:55
하루에도 수십개의 새로운 메시지가 쌓이는 메일함 속에서,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1.[ 📫 메일 제목에 고객의 최근 성과, 행사, 콘텐츠 언급하기 ] 누구든 나와 직접 관련된 것에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대부분 사람들이 ‘아무에게나 마구’ 보내지는 스팸 메일을 무시하는 것도 놀랍지 않은데요.더 개인적으로 와닿는 이메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목에 수신인의 이름을 넣는 것도 좋지만,잠재 고객의 관심을 더 확실히 사로잡을 방법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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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빠의 결혼식카테고리 없음 2024. 4. 29. 19:57
오빠가 결혼했다.어제 하객은 500명정도 왔다.호텔 예식이라 화려했다.오빠도 멋있었고, 새언니도 예뻤다.주례는오빠 박사과정 교수님이 해주셨고,1부 사회는 오빠와 새언니를 이어준 박사 동기 형이,2부 사회는 내가 봤다. 아마 하객으로 온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했을만한 결혼식일거다.부모님들 어깨가 하늘까지 올라갔을거다. 주례 교수님이 신랑은 과학고를 조기졸업해서, 포항공대 학석박사를 마치고~ 신부는 약학과를 졸업하고 약사로 근무~이렇게 읊어주시는데, 처음에는 뭐 저런걸 읊나.. 싶다가아 저게 부모님이 차마 못하는 자식자랑을 대신 해주시는구나 싶었다. 우리오빠는 항상 우리집의 자랑이었다.어렸을때부터 총명했고 똑똑했다. 그리고 성실했다. 그에 반해 나는 노는것도 좋아하고, 끈기도 별로 없었다. 결혼식에서 아빠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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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세계 여성의날 캠페인 #난원하는걸이뤄 세미나 정리카테고리 없음 2024. 3. 17. 23:38
day1 (다 잘하고싶어 : 다양한 역할을 해내는 여성) 연사 [인플루언서] 젤라 (80만 뷰티 유튜버 + 사업가) 잇츠오케이 (카카오모빌리티 재직 직장인+ IT 유튜버) 킴닥스 (45만 유튜버 + 영상 촬영 스튜디오 운영) 김진아 (에세이작가) [전문직업인] 이희정 (해외송금업체 센트비 CLCO, 변호사) 킴제이 (마케터) 류승주 (16년차 뮤지컬 배우) 윤지연 (14년차 아나운서) Day2 (난 원하는걸 이뤄 : 사업가의 도전과 성취) 연사 마이루틴(루틴관리 어플) 옥민송 대표 (대학생때 창업 2년전 M&A로 엑싯, 자회사로 편입) 리솔츠(라이프스타일 웰니스 제조) 권윤정 대표 (광고대행사 + 마케팅회사 + 웰니스기업 3개회사 운영, 미국시장 타겟으로 창업) 서울시스터즈(F&B) 안태양 대표 (1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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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성공공식카테고리 없음 2024. 2. 2. 21:29
90% 성공률 제안공식 제안하기 = 레버리지 [1] 제안으로 초고속 성장한 실제 사례 ㅈㅔ안하기를 통해, 나보다 더 능력있는 사람을 섭외했다는거. 한계를 규정짓는 순간 거기까지밖에 못간다. 창업함에 있어서, 중요한 스킬이다! [2] 실패로 직결하는 제안의 5가지 대표적 케이스 1) 간절보스형 "나는 이렇고 ,저렇고 정말 간절한상황인데.. 도와주면 감사하겠다.." -> 상대방 이득의 부재, 제안하기 본질에 대한 이해도 부족 2) 선전포고형 "나를 먼저 키워라, 그럼 포폴을 제공하겠다" -> 뒤바뀐 이득의 밸런스 순서, 진정성 결여, 도둑놈 심보느낌.. 떠보는느낌 3) 자기자랑형 "나는 이런, 저런걸 한 위대한 사람이다" -> 니즈파악 실패, 과도한 가치입증 알고싶지도 않음. 상대방이 우위에 있다는걸 잊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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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창업패키지 준비 - 네이밍 정하기카테고리 없음 2024. 2. 2. 20:13
회사의 네이밍을 정하는 것은 중요하다. 네이밍을 정하기 앞서 육하원칙 질문을 던져보기 1. 무엇을 판매하나요? 면접 준비 및 분석 툴 VOD 강의 2. 어떤 사람을 위한 것인가요? 취업준비생 3. 왜 그사람들에게 필요한가요? 현재 면접준비 학생들끼리 스터디 혼자 학교에서 해주는 특강 시간과 비용에 제약이 있고, 학생이 아닌 재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면접준비를 하기가 마땅치 않음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도 잘 모름 4.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본인 자소서 + 정보 + 직무를 넣으면 AI가 적절한 답변 파악하고 실제 면접 보듯이 연습 하면 더 나은 답변을 찾아줌 계속 연습 가능 발음/발성도 봐줌 연습 후 VOD강의까지 제공 5. 어디서 제품을 경험하나요, 어디가 떠오르나요? 인터넷 사이트 (노트북으로)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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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른 완벽주의자카테고리 없음 2024. 1. 24. 00:58
사이클이 만들어졌다. 게으름의 사이클 다른사람의 욕구를 우선시하도록 훈련되었다. 어디에서 온 기준이지? 인정욕구도 강하고, 타인의 평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기준이 사실 남에게 맞춰진 기준은 아닐까? 맞아. 근데 그게 채워져야 내가 행복해질 것 같은데! - 불안도, 긴장도가 높음 (예민한 성격) - 인정욕구가 남들보다 강함 - 자책을 연료삼아 일을 하고 - 스스로 부정적인 꼬리표를 붙이는 성격 내적귀인 - 문제의 원인을 자꾸 나한테 찾는것 맡은 업무는 항상 밀려있따. 동료나 상상의 의견보다 내 의견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중요한 맥락대신 사소한것에 집중한다. 당신은 스스로를 혹독하게 질책했고, 당신이 하고자했던 일을 성취한 것 뿐이다. 말하자면 그 두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났을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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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이동경로 추적해보기카테고리 없음 2024. 1. 18. 15:00
8가지 돌다리 이론을 봐보자. 인지 -> 호기심 -> 몰입 -> 의심 -> 욕구 -> 보류 -> 재방문 -> 구매 -> 재구매 -> 추천 이걸 다시 두개로 나눠볼 수 있다. [ 인지 -> 호기심 ] -> [ 몰입 -> 의심 -> 욕구 -> 보류 -> 재방문 -> 구매 -> 재구매 -> 추천 ] 인지,호기심단계는 광고의 영역 몰입부터 추천단계까지는 웹사이트 영역이다. 첫번째 광고의 영역을 튼튼하게 만드는건 가장 후순위다. 웹사이트가 구리면 구매전환으로 잘 이뤄지지 않는다. 웹사이트 내에서 스토커가 되어야한다. 사이트에서 고객이 어떻게 이동하는지? 사용자의 모든 이동경로를 추적해야한다. 자세하면 자세할 수록 좋다. 웹사이트를 최적화 시키기 위한 방법은 4가지가 있다. 1) 오래 머무르게 하기 2) 이탈은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