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창업패키지 준비 - 네이밍 정하기카테고리 없음 2024. 2. 2. 20:13
회사의 네이밍을 정하는 것은 중요하다.
네이밍을 정하기 앞서 육하원칙 질문을 던져보기
1. 무엇을 판매하나요?
면접 준비 및 분석 툴
VOD 강의
2. 어떤 사람을 위한 것인가요?
취업준비생
3. 왜 그사람들에게 필요한가요?
현재 면접준비
학생들끼리 스터디
혼자
학교에서 해주는 특강
시간과 비용에 제약이 있고, 학생이 아닌 재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면접준비를 하기가 마땅치 않음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도 잘 모름
4.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본인 자소서 + 정보 + 직무를 넣으면
AI가 적절한 답변 파악하고
실제 면접 보듯이 연습 하면 더 나은 답변을 찾아줌
계속 연습 가능
발음/발성도 봐줌
연습 후 VOD강의까지 제공
5. 어디서 제품을 경험하나요, 어디가 떠오르나요?
인터넷 사이트 (노트북으로)
6. 언제 보통 상품을 접하거나 떠오르나요?
면접준비할때
발표준비할때
스피치상황에서
회사명이자 브랜드 명을 짓고자 합니다.
핵심 고개 성별 및 나이대
취준생대상이니 일단 젊은사람들
브랜드 핵심 키워드 3가지
제품 혹은 서비스의 철학
브랜드 스토리, 창업배경
꼭 들어갔으면 하는 단어
생각은 해봤으나 사용하지 않는 이름 이유
말을 잘한다는것, 인생을 잘 산다는 것
세상사람들이, 말을 조리있게 할때까지.
조리있게 말하는 나,
말을 잘하면, 세상이 쉬워질걸 !
이지? esayforspeech
speasy 스피지 speech를 easy하게! 스피지!
경쟁사와 공통점 속 차별점 찾기
직관적 키워드 - 추상적 키워드
3글자이름이 좋다.
4글자 이하의 이름!
스피지
검색시 다른 글이 나오지 않는 이름
네이버 검색시 제안이 안나오는경우
////// 네이밍 기법
1. 합성기법
이미 있는 단어 조합으로는 상표출원이 어려움(직접+직접키워드)
직접+추상키워드 조합이 더 쉬움 ex)육품
직접+새단어 출원 높음 ex) 닥터자르트
2. 더하기법
키워드의 앞, 뒤 일부분을 합성시키는 기법
whisen(whirlwind+sender), Groupon(group+coupon)
오버레핑 기법
milkis(milk+kiss) bestore(best+store)
이니셜기법
we-make- price 위메프
ticket-monster 티몬
coupon이 팡팡 쿠팡
문장이니셜기법
koreando ( korea can do)
tosca (tomorrow standard car)
플러스기법
기존단어에 a, x, o , y, s
asiana(asian + a)
bebefina(benefit)
전치사 조동사 기법
CYON(cyber+on)
melon(melody+on)
instyle
3. 직접적 표현 네이밍
문장형 기법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계란을 입혀 부쳐 먹으면 정말 맛있는 소시지
압축기법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스토커(스타 토크 커버스토리)
시각:뒤집기 기법
olleh(hello의 역상)
evian(naive의 역상)
청각기법
뿌셔뿌셔, 짜요짜요, 사각사각
[키워드 수집하기]
경쟁사 : w스피치, 이루다스피치, 라온제나스피치, 마이멘토 키움스피치
몬스터, 뷰인터, 제네시스랩, 프리즘, ck패스, 이커리어, 잡이룸, 톤앤스피치
직접키워드 : 면접, 스피치,
추상키워드 : 뻔뻔한 스피치, 동기부여, 연습, 1분, 사로잡다, 스타, 즉흥, 마법, 매직, 클래스, 교실,
낭독, 내성적, 탬플릿, 커뮤니케이션, 스토리, 프리, 3분, 강의, 수업, 말하기, 전달력, 감동, 인터스피치,
커리어, 스타일, 링크드인, 하이어뷰,
충족하는가?
1. 4글자 이하의 이름
2. 검색시 다른 글이 나오지 않는 이름
3. 네이버 검색시 '검색어 제안'이 없는 이름
4. 상표출원이 가능한가
5. 도메인 구입이 가능한가
//// 활용 도구 사이트 ///
사업도장 : 모두싸인
로고 : 핀터레스트
비즈하우스 : 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