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 소재 기획하기카테고리 없음 2024. 1. 18. 14:27
광고 소재는 고객의 구매를 끌어내기위한 이미지, 동영상 ,상세페이지가 있다.
광고 소재를 잘 만드는 방법은 앞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타겟을 구체적이고 풍부하게 상상해보는것.
타겟을 만들었다면, 그 타겟을 위한 광고 소재를 기획해야한다.
광고 소재에 주의/이용할것들은 6가지가 있다.
1) 의외성
2) 시의적절성
3) 가치입증
4) 연상효과
5) 넛지
6) 추상어
1) 의외성 - 호기심을 일으켜라!
25살에 경제적자유를 이룬방법, 그 정답은 스마트스토어 => 25살에 경제적자유?
무자본으로 11번창업, 어떻게 가능했을까? => 무자본? 11번 창업?
400만원으로 화장품회사를 만들 수 있다고?
편의점 알바생이 인스타로 매달 2천만원을 번다고
얼굴노출없이 25만팔로워를 만들 수 있다고?
단아한 이미지 + 개소리엔 =>
2) 시의적절성 - 공감을 일으켜라
5명정도의 페르소나를 만들었으면, 그 사람들이 어떤 고민이 있을지? 생각해봐야한다.
제가 창업할때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화장품 창업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직장이 언제까지나 안전할까요?
내가 맡은 직무로 언제까지 돈을 벌 수 있을까요?
3) 가치입증 - 신뢰감과 기대감 형성
1. 결과물인증 - 매출 상승 곡선/그래프, 수익화 결과물, 매출내역, 와디즈펀딩 결과
2. 성능인증 - before/after
3. 권위빌리기 - 매스컴상 / 선호도 1위 / 인증서 / 유명인 레버리지
4. 진짜 후기들 - ex)위코드 업체 유튜브 후기 100개 깔려있음
4) 연상효과 - 미래 특정 상황(고통 or 즐거움)을 상상하게
지금도 상표등록을 안해서 1000개의 업체가 상호명을 뺏기고 있습니다.
불편을 지옥처럼 보여주면, 평소에 필요없다고 생각했던 상품도 없으면 안될 것 같은 괴로움을 준다.
불편함을 지옥처럼 일깨워주고, "꽤 괜찮은 선택을 했다" 라고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
(이직만으로 한방에 연봉 2배 상승? -> 동기보다 2배 빠르게 연봉 올리는 방법)
5) 넛지 - 강제가 아닌, 자발적 선택에 의한 행동
강제하면 반발심리가 나온다.
강요하는 표현 - 클릭해보세요! , 지금 바로 구매하세요!
5) 추상어 - 추상적인 표현은 자극적이지도, 각인되지도 않는다.
최고의, 성공하는, 효과좋은, 실력있는, 돈을 잘버는, 강력한..
자동수익 만드는 창업형 인간 되기 -> 월 1000만원 자동수익, 창업형 인간되기
소자본 화장품 창업하는 방법 -> 400만원으로 화장품 회사 창업하기
직장인들을 위한 부수입 제테크 올인원 -> 10년에 10억만들기 파이어족 제테크
추가 참고 자료
https://blog.1point.kr/insights/marketing_material_1/
https://blog.1point.kr/insights/marketing_material_2/